내달 17~18일, ABL생명 연수원서··· 학교장 추천받은 130명 선착순

하늘이 맑고 높푸른 가을, 소년한국일보와 ABL생명보험주식회사가 ‘제58기 서울시 초등학교 전교 어린이 회장 합동 수련회’를 개최합니다.
58회째를 맞은 국내 유일의 이 전교 회장 리더십 프로그램은 가을빛이 물들어가는 10월 17일(목)부터 18일(금)까지 1박 2일 동안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봉무로에 위치한 ABL생명 연수원에서 열립니다. 참가 자격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서울의 전교 어린이 회장 130명(1학기 전교 회장과 부회장, 5학년 회장 포함)입니다.
수련회 첫날인 17일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한국 홍보 전문가’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을 주제로 한 특강, 한국습관교육센터 안상열 대표의 리더십 특강이 열립니다. 이어 개인 및 팀별로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랑, 마술, 캠프파이어가 어우러지는 ‘사귐의 밤’시간이 마련됩니다. 
둘째날에는 더 특별한 강연이 준비됩니다. 우리나라 최고 문화기관인 국립중앙박물관의 이현주 홍보전문경력관이 ‘살아있는 박물관 보따리’를 푸짐하게 풀어줍니다. 정홍철 스페이스 스쿨 대표도 ‘우주개발은 내 곁에’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우주 개발 역사와 미래를 들려줍니다. 마지막 특강은 ABL생명 전문 강사의 ‘어린이 금융 경제 교육’입니다. 
수련회 기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립니다. 나의 꿈 발표대회, 퀴즈 대회 등의 활동이 그것입니다. 참가한 어린이 회장들에게는 문화상품권과 신간도서가 상품으로 주어집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호텔급에 버금가는 숙박과 식사가 무료로 제공되며, 티셔츠와 3D퍼즐, 고급수건 등의 기념품도 안겨줍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 회장은 추천서를 작성해 소년한국일보 교육문화사업부에 팩스(02-723-7087)로 보낸 다음 전화(02-724-2521, 2400)로 접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 접수가 마감되면 수련회 첫날 모일 장소(서울 여의도 63빌딩 앞 여의도한강공원 1주차장) 등의 정보를 안내할 예정입니다. 선착순으로 마감되니 서둘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전화: 소년한국일보 교육문화사업부 (02)724-2521, 2400

 

 

저작권자 © 소년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