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포츠 베팅

추석 연휴에 푸바오 보러갈까

‘안녕, 할부지’ · ‘장손’ · ‘오지’ 등 가족영화·애니메이션 ‘풍성’

2024-09-11     서원극 기자

용인 에버랜드에서 태어나 중국으로 건너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안녕, 할부지(4일 개봉)’가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올랐다. 추석 연휴 기간에도 많은 관객을 동원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추석 전후에는 이처럼 따뜻한 가족 영화와 애니메이션들이 관객을 찾아온다.

11일 개봉하는 ‘그녀에게’는 10년 이상의 시간을 발달 장애 자녀를 키운 엄마가 겪은 헤아릴 수 없는 마음을 스크린에 옮겼다. 장애를 지닌 자녀와 엄마, 둘뿐인 섬에 갇힌 것만 같은 상연이 상처를 딛고 당당하게 세상으로 나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같은 날 스크린에 걸리는 ‘장손’은 화목한 듯하면서도 상처를 품고 있는 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게 하는 작품이다. 경상북도의 한 시골 마을에서 두부 공장을 가업으로 운영하는 3대에 걸친 대가족의 이야기를 담았다. 
12일 개봉하는 ‘래시: 뉴 어드벤처’는 휴가를 맞아 친척집에 방문한 플로와 강아지 래시가 납치된 강아지 ‘피파’를 찾는 여정을 그렸다. 

13일에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제작자로 나선 애니메이션이 개봉한다 ‘오지: 사라진 숲을 찾아서’는 세계 최초 인플루언서 오랑우탄 ‘오지’가 사라진 숲을 찾아 떠나며 일어나는 내용을 보여 준다. 이를 통해 자연을 되살리고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한다.
14일에는 극장판 ‘브레드이발소: 빵스타의 탄생’이 CGV 개봉을 확정지었다. 천재 이발사 브레드, 사고뭉치 조수 윌크 등 빵스타로 돌아온 친구들의 신나는 일상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한편,‘트랜스포머 ONE’도 전 세계 팬들이 기다려 온 영화다. 사이버트론 행성의 지하 광산에서 일하는 하급 로봇 오라이온 팩스와 D-16이 출입이 금지된 지상으로 나가 변신 능력을 얻으며 행성의 운명을 건 전쟁에 참여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5일 개봉한다.